-
Unity Packet compression์นดํ ๊ณ ๋ฆฌ ์์ 2025. 4. 2. 12:29
๐ฅ ์ ๋ํฐ์์ ํจํท ์์ถ์ ๊ฐ์ฅ ์ ํฉํ LZ4 ๋ผ์ด๋ธ๋ฌ๋ฆฌ ์ถ์ฒ
MMORPG ๊ฐ์ ์ค์๊ฐ ๋คํธ์ํฌ ๊ฒ์์์ ์ต์ฐ์ ์ด ์ฑ๋ฅ์ด๋ผ๋ฉด,
๋คํธ์ํฌ ํจํท ์์ถ์ ์ต์ ํ๋ LZ4 ๋ผ์ด๋ธ๋ฌ๋ฆฌ๋ฅผ ์ ํํด์ผ ํด.
โ ์ต๊ฐ ์ฑ๋ฅ: K4os.Compression.LZ4 (๊ฐ์ฅ ์ถ์ฒ)
**K4os.Compression.LZ4**๋ .NET์์ ์ต๊ณ ์ฑ๋ฅ์ LZ4 ์์ถ ๋ผ์ด๋ธ๋ฌ๋ฆฌ์ผ.
- ์ด๊ณ ์ ์์ถ/ํด์ ์๋ (LZ4 ๊ตฌํ ์ค ๊ฐ์ฅ ๋น ๋ฆ ๐)
- ๋ค์ดํฐ๋ธ ์ฝ๋ ๊ธฐ๋ฐ์ผ๋ก ์ต์ ํ๋จ
- ์ ๋ํฐ ์ง์ (iOS, Android, Windows, Linux, Mac ๋ฌธ์ ์์)
์ค์น ๋ฐฉ๋ฒ:
- NuGet ํจํค์ง ์ค์น
- dotnet add package K4os.Compression.LZ4
- ๋๋ DLL ์ง์ ๋ค์ด๋ก๋: K4os LZ4 GitHub
๐ ์ฌ์ฉ๋ฒ (์ด๊ณ ์ LZ4 ํจํท ์์ถ/ํด์ )
using System; using System.Text; using K4os.Compression.LZ4; public class LZ4Test { public static void Main() { string message = "Hello, MMORPG LZ4 Compression!"; byte[] originalData = Encoding.UTF8.GetBytes(message); // **๐ฅ ์ด๊ณ ์ LZ4 ์์ถ** byte[] compressed = LZ4Codec.Encode(originalData, 0, originalData.Length); Console.WriteLine($"Original: {originalData.Length} bytes, Compressed: {compressed.Length} bytes"); // **๐ฅ ์ด๊ณ ์ LZ4 ํด์ ** byte[] decompressed = LZ4Codec.Decode(compressed, 0, compressed.Length, originalData.Length); Console.WriteLine($"Decompressed: {Encoding.UTF8.GetString(decompressed)}"); } }
โ ์ด๊ณ ์ ์์ถ & โ MMORPG ํจํท ์ ์ก ์ต์ ํ
๐ ๋์ฒด ์ต์ (K4os๋ณด๋ค ๋๋ฆฌ์ง๋ง ์ฌ์ฉ ๊ฐ๋ฅ)
๋ผ์ด๋ธ๋ฌ๋ฆฌ ์์ถ ์๋ ํด์ ์๋ ํ๋ซํผ ์ง์ ํน์ง
K4os.Compression.LZ4 ๐๐๐ ์ต๊ณ ์ ๐๐๐ ์ต๊ณ ์ โ iOS/Android/Windows ์ต๊ณ ์ฑ๋ฅ, ๊ฐ์ฅ ์ถ์ฒ LZ4Sharp ๐ ๋ณดํต ๐ ๋ณดํต โ iOS/Android/Windows ๊ฐ๋ณ๊ณ ์ฌ์ด ์ฌ์ฉ Unity BuildCompression.LZ4 โ ์ง์ ์ ํจ โ ์ง์ ์ ํจ โ ์ ๋ํฐ ๊ธฐ๋ณธ ํ์ผ ์์ถ ์ ์ฉ (ํจํท ๋ถ๊ฐ)
๐ฏ ๊ฒฐ๋ก : "์ฑ๋ฅ ์ต์ฐ์ ์ด๋ฉด K4os.Compression.LZ4 ์จ๋ผ!"
๐ฅ K4os.Compression.LZ4 = MMORPG ํจํท ์์ถ์ ๊ฐ์ฅ ๋น ๋ฆ
๐ก ๋คํธ์ํฌ ํจํท์ ์ด๊ณ ์ ์์ถ/ํด์ ํ๋ ๊ฒ ๋ชฉ์ ์ด๋ผ๋ฉด K4os ์ถ์ฒ
โ ์ ๋ํฐ ๊ธฐ๋ณธ BuildCompression.LZ4๋ ํจํท ์์ถ ๋ถ๊ฐํจํท ์์ถ์ ๊ฒ์ ์๋ฒ์ ์ฐ๋ํด์ผ ํ๋ค๋ฉด?
๋คํธ์ํฌ ํ๋ ์์ํฌ (์: Netty or ENet)์์๋ ๊ฐ์ K4os.Compression.LZ4๋ฅผ ์ฌ์ฉํ๋ฉด ๋จ.MMORPG ์๋ฒ์์ ์ด๊ฑธ ์ด๋ป๊ฒ ํ์ฉํ ์ง ์ถ๊ฐ ์ง๋ฌธ ์์ด? ๐